티스토리 뷰

Etc

PowerMockup 소개

파란크리스마스 2014. 10. 29. 01:06
728x90

[ 파워목업 (PowerMockup) ]

기획과 제안 업무를 많이 하다 보니, 특히 우리나라의 PPT 특성 상, 이미지가 많이 필요합니다. 이런 경우 도움 되는 툴이 있어, 지인의 소개로 우연히 알게된 파워목업이라는 제품을 소개할까 합니다.

파워목업(PowerMockup)은 독일에서 개발된 제품이구요, 파워포인트와 연결되어 기획과 제안서 작성에 필요한 이미지의 탬플릿을 제공합니다.

 

       회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powermockup.com/

 

회사 홈페이지에는 파워목업에 대한 소개와 트라이얼버전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트라이얼 버전의 설치는 매우 간단합니다. exe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 더블클릭. !

 

그리고 파워포인트를 구동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 설치 후 화면 ]

 

 

 

 

트라이얼 버전 설치 후 첫 오프닝 화면입니다. 정말 많은 아이콘들과 리본 메뉴에 파워목업 탭이 생성된 것이 보네요.

 

 

 

[ 전체 메뉴 설명 ]

 

 

 

다양한 카테고리의 아이콘들이 보입니다. 실제 기획이나 제안에 필요한 아이콘들이 많이 있네요.

특히 ‘Custom Shapes’ 기능을 이용해 내가 만든 이미지도 불러서 쓸수가 있습니다.

원하는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면 파워포인트의 화면에 추가가 됩니다.

 

 

 

[ 사용법 ]

 

 

 

 참 사용이 쉽죠잉~~~ ^^

 

 

 

[ 비교 화면 1 ]

 

실제 작업을 하다보면 PPT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아이콘들이 부족함을 느낄 때가 많습니다. 웹으로 검색해도 특별한 것이 없을 때가 있구요.

이전 작업 내용을 파워목업을 써서 다시 구성해보았습니다.

 

 

같은 내용을 표현하기 위해 작업량이 무지 줄어드네요. 왼쪽의 것이 생짜로 그린 것인데, 선하나하나 그어주고, 색깔을 바꿔서 저런 모양을 내야 했습니다.

오른쪽의 ‘After’ 파워목업을 사용하니 훨씬 더 간단한 작업으로 더 진짜 같이 그릴 수가 있네요.. 털썩.. !

 

 

 

[ 비교 화면 2 ]

 

그리고 기획, 제안 작업을 하다 보면, 예전에 썼던 화면들을 활용할 때가 있습니다. 그때 보통, Alt + I + p + f 로 그림 불러보면,

 

 

 

내 님은 어디에너무나 복잡한 폴더 구조 !  바쁜 업무에 필요한 그림을 찾고, 또 어떤 것은 버전까지 관리 해야 하니 보통 일이 아닙니다. 파워목업은 잘 정리된 카테고리로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하게 하니 이 또한 큰 장점이네요.

 

바쁜 업무시간 ! 편리한 아이콘의 모음으로 나의 업무시간을 확~ 줄여주는 파워목업(PowerMockup)! 기획서 작성을 위해 이미지를 작성 하는 것이 번잡하고 힘든 여러분께 감히 추천해 봅니다 !

 

 

 

 

 

 

 

 

 

 

 

댓글
300x250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